달성군 "제29회 비슬산 참꽃문화제" 개최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03-25본문
달성문화재단은 오는 4월 12일과 13일 비슬산유스호스텔 주차장에서 ‘제29회 비슬산 참꽃문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축제는 ‘참꽃으로 다시 봄’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돼 있으며 축제 첫날인 12일에는 산신제를 시작으로, 식전공연과 개막식, 2025인분의 비빔밥 만들기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비빔밥에는 지역 농산물과 ‘참꽃’이 사용될 예정이다. 개막 축하 공연에는 가수 마이진, 김수찬, 요요미, 장하온 등이 출연한다.
13일에도 다양한 무대 프로그램과 넌버벌 퍼포먼스가 진행되며 양일과 그 다음 주말에는 비슬산 대견사 앞에서 버스킹 공연도 열린다.
특히 비슬산은 국내 최대 30만 평 규모의 참꽃 군락지로 매년 많은 방문객을 맞이하며 올해 행사장 위치는 비슬산유스호스텔 주차장으로 변경되어, 넓어진 공간과 확장된 먹거리 및 체험 부스를 통해 접근성과 편의성이 향상될 예정이다.
또한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하며, 임시 주차장과 순환버스가 운영되며 참꽃 군락지 투어버스는 3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운행된다.
오는 4월 11일부터 10일간은 무료로 탑승할 수 있으며 축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비슬산 참꽃문화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재훈 이사장은 “비슬산 정상에서 펼쳐지는 진분홍빛 참꽃과 함께 봄의 향기를 만끽하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준비된 축제에서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영준 기자(jebo777@hanmial.net)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